◇한국외국어대학교 부속어학원-Language Institute◇
 
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게시판 공지사항
  위례 외대어학원 19일 외대부고 출신 멘토 특강 및 메타인지능력 기반 학습법 설명회 개최
  Hit : 453, Date : 2017/01/11 10:25    관리자
(서울=뉴스1) 노수민 기자 | 2017-01-10 17:25

© News1
63년 전통의 내실 있는 영어교육을 지향하는 위례 대표 영어학원인 위례 외대어학원에서 19일 11시에 외대부고 졸업생 멘토 특강이 열릴 예정이다. 또한 외대부고 합격생들의 입시 대비 실제 사례 분석과 메타인지 능력에 기반을 둔 효율적인 영어학습법을 다루는 설명회도 열릴 계획이다.  

당일에 진행되는 설명회에선 외대어학원 KWLEM 교수학습모형의 개발 총책임자인 외대어학원, 외대어학연구소 석경오 R&D 팀장이 외대어학원이 지향하는 교수학습법의 근간이 되는 메타인지 능력을 활용한 학습효과와 이를 통해 배양할 수 있는 자기주도 학습의 적용 등에 대해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성적이 우수한 학습자가 갖고 있는 공통점과 기타 교과목에 메타인지 능력이 어떤 방식으로 확장이 가능한지에 대한 강연이 진행될 계획이다.

더불어 이번 강연에서는 KWLEM 교수학습모형의 핵심적인 원리로 작용하는 메타인지 능력이 영어의 모든 영역에 고루 적용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특히 이를 쓰기 영역의 발달에 효율적으로 접목시킨 자유학기제에 대비 성찰적 글쓰기 프로그램에 대한 구체적인 강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이 날에 진행될 설명회에서는 외대부고 입시를 준비했던 학생들의 실제 사례를 공개하고 분석하는 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외대부고 및 유수의 특목·자사고 입시에 많은 관심을 피력하는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생생하고 유익한 입시 관련 자료를 보여줌으로써 실질적으로 학부모님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교육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이다. 더불어 자기소개서 작성에 관한 비법 및 면접 대비 노하우를 공개한다. 실제 합격자들의 자소서 프로파일링을 통해 구체적 사례 입증이 가능하다는 점이 큰 메리트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당일에 진행되는 특강에서는 외대부고 졸업생 출신 학생 멘토가 특목입시에 관심이 많은 위례지역 학생 및 학부모의 든든한 길잡이가 되어줄 예정이다. 이번 특강의 핵심은 외대부고 졸업생 출신 멘토가 특목·자사고 및 명문대 입시에 대비하고자 하는 학생들의 실질적인 롤모델로서 현장감이 살아있는 학습 노하우 및 효율적인 학교생활 등과 관련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에 있다. 더불어 특목·자사고와 대학입시의 관문으로 작용하는 자기소개서 및 면접 대비에 관한 실용적인 팁 또한 주목해야 할 부분이다. 외대부고를 비롯한 여러 특목·자사고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의 롤모델이자 선배로서 평소 영역별로 다져놓았던 학습습관, 교내외 활동, 슬럼프 극복비결 등 학생들이 필요한 노하우 및 교육정보를 제공하면서 학생들에게 고무적인 동기 부여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에피소드를 생생하게 풀어나갈 전망이다.

이 기회를 통해 본격적인 특목·자사고 및 명문대 입시 대비에 돌입할 초등학교 고학년, 중학교 학생 및 학부모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멘토 특강 및 설명회는 위례 외대어학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이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외대어학원 위례캠퍼스로 문의가 가능하다.


nohsm@